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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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뉴스레터 게시글 정보입니다.
2024.12.30 (수정 : 2024.12.31)
2024년 12월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뉴스레터

NEWS LETTER /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 / 12 / digitalmarket.kr / 2024년 12월 / 2024 업데이트  /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길라잡이 책자 다운로드 / 다운로드 바로가기▶ /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서비스 및 이용정보 현황 / 선정서비스 559건 / 계약건수 1,592건 / 계약금액 5,127억원 / 제52차 디지털서비스 심사위원회 선정결과 확인 / 디지털서비스 이슈리포트 / 01 AI 에이전트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 02 미국 연방정부의 제로 트러스트 데이터 보안 가이드 / 03 AWS 리인벤트(re:Invent) 2024 리뷰 / 04 로우코드/노코드 플랫폼 2024-25년 트렌드 / 2024.12 / Digitalservice Issue Report / 이용지원시스템 Story /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으로 공공 디지털 혁신 가속화 견인 / 클라우드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손쉽게 도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공공부문에서 기존 조달 발주 시스템을 이용하면 3~4개월가량 시간이 소요돼 클라우드 서비스가 갖춘 장점이 퇴색됐다. 기관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게 바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김은주 지능기술인프라본부장은 12일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열린 디지털서비스 서밋... (중략)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공공부문의 디지털서비스 이용·확산을 위한 디지털서비스 서밋 2024개최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포스코타워 이벤트홀에서 공공부문의 디지털서비스 이용 및 확산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 서밋 2024를 개최했다. 2020년 10월, 클라우드컴퓨팅법 제20조에 따라 도입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는 민간 클라우드 등 디지털서비스를 도입하려는 국가기관등에서 간편한 수의카탈로그 계약을 가능케 하는 제도이다. 제도 시행 후 4년이 지난 시점...(중략) / TTA 올해 디지털서비스 누적 계약금액 5000억원 초과 /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는 올해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된 500여건에 대한 정기 및 상시 품질점검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TTA는 올해 정기 품질점검 항목 간소화와 자동화 프로세스를 통해 점검 효율성을 강화했다. 내년에는 기업 내 유사서비스를 그룹화하는 일괄 점검 방식을 도입하고, 점검 일관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TTA에 따르면 올해... (중략) / 행사홍보&알림존 & 자주 묻는 질문 / 곰곰부문 SaaS 이용 가이드라인 발간 안내 / 자세히보기 / 민간 클라우드 이용 노력 의무 대상 확대 / 자세히보기 / 디지털서비스 심사신청 1월 접수 중 / 매월 마지막 영업일 18시 기준으로 제출서류의 보완사항이 없는 경우에 한해 다음 달 심사위원회에 해당 디지털서비스를 상정함 / 국가기관 등을 위한 / 디지털서비스 이용계약 가이드라인 / 책자 다운로드


2024 업데이트 /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길라잡이 책자 다운로드 선정서비스 559건 계약건수 1,592건 계약금액 5,127억원 제 52차 디지털서비스 심사위원회 선정결과 확인 01 AI 에이전트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02 미국 연방정부의 제로 트러스트 데이터 보안 가이드 03 AWS 리인벤트(re:Invent) 2024 리뷰 04 로우코드/노코드 플랫폼 2024-25년 트렌드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으로 공공 디지털 혁신 가속화 견인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공공부문의 디지털서비스 이용·확산을 위한 ‘디지털서비스 서밋 2024’개최 TTA '올해 디지털서비스 누적 계약금액 5000억원 초과' 공공부문 SaaS 이용 가이드라인 발간 안내 정보화사업 낙찰차액 활용범위 확대 디지털서비스 심사신청 1월 접수 중 국가기관 등을 위한 디지털서비스 이용계약 가이드라인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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